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22시간 특검 조사 중!!

[사회]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22시간 특검 조사 중!!

  • 기자명 이현범
  • 입력 2017.01.13 07: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물공여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2일 오전 서울 강남구 대치동 특검 사무실에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조사를 받기 위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이재용 부회장은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가 불거진 이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되는 첫 기업 총수가 됐다. 또한 국조특위는 삼성그룹 총수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위증 혐의로 고발하는 방안을 심의할 예정이다.

 

[서울시정일보 이현범 기자] 삼성그룹의 최순실(61·구속기소)씨 일가에 대한 특혜 지원 의혹과 관련해 뇌물공여 등 피의자 신분으로 박영수 특별검사팀에 출헉했던 이재용(49) 삼성전자 부회장이 22여 시간의 강도 높은 밤샘 조사를 마치고 13일 오전 귀가할 예정이다.

전날 오전 928분쯤 대치동 특검 사무실에 출석한 이 부회장은 이날 오전 8시쯤 귀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검팀은 이 부회장을 상대로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과 최씨 일가에 대한 특혜 지원 사이에 대가성이 있었는지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검팀은 조만간 이 부회장에 대한 영장 청구를 검토 중이다.

삼성그룹은 승마선수인 최씨 딸 정유라(21)씨 지원을 위해 20158월 최씨가 독일 현지에 세운 코레스포츠(현 비덱스포츠)220억원 규모의 컨설팅 계약을 맺고 총 80억원 가량을 송금했다.

삼성그룹은 또 최씨의 조카 장시호(38·구속기소)씨가 설립한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에도 162800만원을 후원해, 대가성 특혜 또는 뇌물을 준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돼 왔다.

이 부회장에 대한 특검팀 수사는 수사 2팀장인 양재식 특검보 지휘 아래 '대기업 저승사자'로 불리는 한동훈 부장검사와 김영철 검사가 담당했다.

이재용 부회장은 특검에 출석해 전날 점심은 도시락, 저녁으로는 짜장면을 배달시켜 먹은 것으로 알려졌다.

    [포커스뉴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