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외교/안보] 특전사 설한지 극복훈련’에서 육군특수전사령부 장병들...

[외교/안보] 특전사 설한지 극복훈련’에서 육군특수전사령부 장병들...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17.01.03 00: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최우선 가치 ‘전투준비’에 매진


강원도 평창군 황병산 일대에서 벌어진 ‘2016년 특전사 설한지 극복훈련’에서 육군특수전사령부 장병들이 UH-60 헬기에서 패스트 로프로 신속하게 이탈한 뒤 적진으로 침투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이정우기자] 가장 강한 훈련이 최고의 대비태세를 유지하는 지름길’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투준비’를 최우선 가치로 삼는 2017년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육군은 2017년에도 북한이 핵·미사일 도발뿐만 아니라 전방지역에서의 전술적 도발, 무인기·사이버 공격 등 더욱 지능화되고 은밀한 수단을 활용해 우리의 안보를 위협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철저한 대비태세를 견지하기로 했다.



  이러한 적의 위협에 대응해 육군은 적이 예상치 못하는 창의적인 전술을 개발하고, 미래 전장을 주도할 전력과 인력확보 등 모든 준비를 해나갈 것을 천명했다.



  또 실전적이고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해 야전성과 전투감각을 되찾는 한 해를 만들기 위해 ‘간부 정예화’와 ‘장병 인성 바로 세우기’ 등을 각급 부대별로 내실 있게 추진하고, 부사관이 교육훈련과 전투준비의 주체가 되도록 함으로써 육군의 기초를 튼튼히 다져 나가기로 했다.



  국민에게 신뢰받는 육군이 되기 위해 올바른 병영문화를 정착시키는 노력도 지속한다. 이를 위해 법과 규정에 입각한 정직한 부대지휘를 정착시키면서 대군 불신을 초래할 수 있는 불합리한 관행들을 식별하고, 신뢰를 제고하는 데 육군 모두가 동참하기로 했다.



  보안위반 행위와 해이해진 보안의식은 국가를 위태롭게 하는 이적행위라 지적하고 군사보안 기강도 확립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