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치] 추미애, 박 대통령 하야 요구 "단 1분도 朴 국민으로 살고 싶지 않아"

[정치] 추미애, 박 대통령 하야 요구 "단 1분도 朴 국민으로 살고 싶지 않아"

  • 기자명 신덕균
  • 입력 2016.11.19 16: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순실·정유라 열심히 일하는 대한민국 꿈 짓밟아"


19일 오후 중구 서울광장에서 4차 촛불집회를 앞두고 열린 한국노총 전국노동자대회에 참석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연대사를 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신덕균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9"11초도 박근혜 대통령의 살고 싶지 않다"며 박 대통령의 하야를 요구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후 4차 촛불 집회를 앞두고 열린 한국노총 전국노동자대회에 참석해 "전대미문의 국정농단 국기문란에 국민들은 허탈감에 빠졌다. 박근혜 대통령은 하야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최순실·정유라 모녀는 열심히 일하며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대한민국을 처참히 짓밟았다""아무리 땀 흘려 열심히 일해도 대한민국을 바꾸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고 일갈했다.

추 대표는 또 "재벌 대기업과 박근혜 대통령·최순실은 우리 사회를 짓밟은 노동개혁의 공범이란 것을 선언한다""대통령은 필요할 때마다 시정연설과 대국민담화를 통해 국회가 노동개혁 발목 잡지 마라. 경제가 망가진다 말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권력과 재벌의 결탁 뒤에 국기문란과 국정농단은 고스란히 국민·노동자의 피해로 돌아왔다""이제 검찰은 박근혜정권과 대기업간의 검은 뒷거래를 철저히 밝혀내고 관련자를 엄중하게 처벌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포커스뉴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