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 실패박람회...실패 탈출 무엇이든 물어보살...지난해 4811건의 재기 상담

[사회] 실패박람회...실패 탈출 무엇이든 물어보살...지난해 4811건의 재기 상담

  • 기자명 배경석 기자
  • 입력 2020.08.05 14: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패박람회 누리집에서 재도전 지원 온라인 전문가 상담 운영

▲ 다시 클리닉 참여방법 안내 카드뉴스

[서울시정일보 배경석 기자] 행정안전부는 위의 사진의 사례처럼 위기와 실패에 봉착한 사람들을 위한 온라인 상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0 실패박람회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다시 클리닉’은 실패 경험을 사회적 자산화하고 다시 시작하고자 하는 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13명의 전문가와 함께한다.

지난해는 실패박람회 기간 동안 재창업, 폐업, 신용회복 등 현장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4,811건의 재기상담을 진행했다.

올해는 지역박람회에서 진행하는 현장 상담 부스 외에도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고민을 이야기하고 전문가의 조언과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상담을 개설하게 됐다고 배경을 밝혔다.

‘다시 클리닉’은 실패박람회 공식 누리집에 개설되어 있으며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온라인 상담을 위해 대국민 공모를 통해 지난 6월 국민 서포터즈 ‘다시人’을 선발했고 자산관리사·경영지도사, 심리치료사, 변호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 2020 실패박람회 참여기관인 신용보증기금의 재기지원 전문가가 제도 관련 상담을 지원한다.

지난 7월부터 운영된 ‘다시 클리닉’은 60여건의 상담 글과 90건의 전문가 조언 및 재도전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다시 클리닉’이 실패를 극복하고 재도전을 응원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위기상황을 극복하는데 현실적인 해답을 찾아갈 수 있도록 실패박람회 참여기관, 관계부처 등과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박람회와 연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재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우리 사회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서는 실패가 패배의 원인이 아니라 성공의 요인이 되어야 한다”며 “온라인으로 전문상담을 진행하는 만큼 국민이 필요할 때 언제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