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동구정] 아이들이 바라는 세상… 80인 원탁 토론.

[강동구정] 아이들이 바라는 세상… 80인 원탁 토론.

  • 기자명 강희성
  • 입력 2016.11.16 11: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17일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해 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


서울시정일보. [사진제공=강동구청]

  [서울시정일보-강희성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17일 ‘내가 바라는 강동구 아동친화도시 정책’을 주제로 원탁토론회를 연다. 오후 3시 30분 아동‧청소년 및 지역주민과 전문가 80여 명이 구청 대강당에 모여 아동친화도시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구는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관련 조례 제정과 아동실태조사에 관한 학술연구도 마쳤다. 지난 10월 청소년 의회를 구성하는 등 4대 아동권리인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 실현을 위한 기본 인프라와 민관 거버넌스를 구축했다. 


  이번 토론회는 청소년 의회와 아동 구정참여단, 아동정책분야 협력단체와 기관, 학부모, 관계 공무원 등 모든 세대와 계층의 의견을 모으고 아동권리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토론에 앞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최용환 부연구위원이 인구절벽 위기와 청소년 참여의 중요성 등을 내용으로 ‘아동정책 활성화를 위한 강동구의 과제’를 제언한다.


  토론자들은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권 ▲안전과 보호 ▲건강과 위생 ▲교육 ▲나의 사생활 등 6개 소분야로 나눠 토론한다. 포스트잇을 활용해 한사람 당 한건 이상의 정책을 제안하고 모둠별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전체 모둠과도 공유한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아동친화도시에서 행복하고 존중받는 아동들이 미래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논의된 사항들에 대한 정책 반영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양질의 토론을 위해 참여자들이 미리 강동구 아동친화도시 추진현황과 아동실태조사 결과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토론 자료를 준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