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축하합니다] 서울 송파구의 행정 혁신,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 5관왕 석권

[축하합니다] 서울 송파구의 행정 혁신,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 5관왕 석권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7.24 16: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혁신을 통해 지방자치 경쟁력 강화

송파구의 행정혁신으로 아시아 태평양 스티비 어워즈에서 금상 은상을 차지

 

[서울시정일보] 서울 송파구가 2020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에서 금상 4, 은상 1개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미국 스티비 어워즈가 주최하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는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 29개국의 조직 및 개인의 비즈니스 분야의 혁신적 성과를 평가하는 국제적 권위의 시상식이다.

이번 평가에서 구는 야간긴급돌봄서비스 운영 AR/VR면접체험관 운영 석촌호수 위치찾기 체계구축 송파비전2022 발행 4개 사업에 대해 금상을 수상했으며 송파책박물관 건립으로 은상을 수상했다.

고객서비스 부문 금상인 ‘야간긴급돌봄서비스’는 36개월~ 10세미만의 자녀를 대상으로 저녁시간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영유아 가정의 양육 걱정을 덜어내는 등 구민 중심의 전략적 접근이 돋보인다는 극찬을 받았다.

기술 부문의 ‘AI/VR 면접체험관 운영’은 최신트렌드인 인공지능 및 가상현실 면접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청년구직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각종 일자리사업에 연계 활용해 서비스 질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제품 부문의 ‘석촌호수 위치찾기 서비스 체계 구축’은 건물이 없는 석촌호수 산책로에 도로명 주소를 부여하고 경찰서 소방서 등과 공유해 위급상황에 신속 대처 할 수 있도록 한 아이디어가 빛났다.

출판 부문의 ‘구정발전 중장기 종합계획서 송파비전 2022 발행’은 민선7기의 새로운 구정 비전과 송파의 미래상을 제시하고 서울을 이끄는 송파의 핵심과제를 잘 표현했다고 인정받았다.

끝으로 ‘송파 책박물관 건립’은 책과 사람을 이어주는 공간’을 콘셉트로 주민들에게 다양한 책문화와 예술공간을 제공했다는 측면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9월 22일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이번 국제대회에서 송파구가 수상한 5개의 상은 구민과의 소통, 아이디어, 열정을 통해 얻은 성과”며 “앞으로도 구민들께서 체감하실 수 있는 끊임없는 행정혁신을 이어가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