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서울시, ''안심귀가스카우트 이젠 앱으로 신청하세요''

[서울시정] 서울시, ''안심귀가스카우트 이젠 앱으로 신청하세요''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6.11.02 16: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화신청에 따른 지연 등 불편 해소하기 위해 ‘여성안심귀가스카우트 앱’ 개발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늦은 밤 21조로 구성된 스카우트가 집 앞까지 동행해 여성들의 안전한 귀가를 지원하는 서울시 여성안심귀가스카우트 서비스’. 앞으로는 앱을 이용해 몇 번의 클릭으로 신청하면 돼 이용이 보다 편리해진다.

서울시는 여성안심귀가스카우트 앱개발과 시범운영을 완료하고, 2()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애플스토어(iOS)에서 여성안심귀가스카우트를 검색해 내려받기하면 된다.

이용방법은 회원가입로그인원하는 자치구 또는 최근 이용장소 선택배치장소 선택요청 시간 설정 후스카우트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렇게 되면 요원에게 스카우트 신청을 알리는 푸시가 발송되고요원이 출동 버튼을 누르면신청자에게 배정완료를 알리는 푸시 발송과 함께 출동하는 요원의 프로필이 노출된다.

서울시는 이번 앱 개발로 클릭 몇 번으로 편리하게 신청(취소)이 가능하게 돼 안심귀가스카우트 신청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앱 관리자페이지를 통해 기존에 자치구별로 수기대장으로 작성관리하던 귀가지원 실적을 전산화해 실적관리의 합리성효율성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2013년 전국 최초로 여성안심귀가스카우트 서비스를 15개 자치구에서 시범운영하고, 201425개 전 자치구로 확대했다. 20133만여 건을 시작으로 201410만 건, 2015년은 23만 건을 돌파했다.

여성안심귀가스카우트는 안전 귀가지원취약지 순찰을 담당한다.

안전 귀가지원은 밤 10~새벽 1시까지 늦은 시간 귀가하는 여성의 안전한 귀가를 돕는 일이다. 21조로 구성된 스카우트가 안심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여성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경광봉으로 어두운 밤길을 밝히고 유사시를 대비해 호루라기를 휴대하고 집 앞까지 귀가동행 한다.

취약지 순찰은 근무지 곳곳을 돌며 성범죄 발생취약지역 및 유흥업소 지역 주변 등을 집중 순찰하고, 자치구 경찰서와의 원스톱 연계를 통해 위급 상황 시 신고대처한다.

한편, 이번 여성안심귀가스카우트 앱은 서울시가 지난 3월 발표한여성안심특별시 2.0 대책 중 하나다.

엄규숙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이번 안심귀가스카우트 앱 개발로 이용 시민 편의는 물론 스카우트들의 업무도 덜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는 스마트 기술로 안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몰카, 데이트폭력과 같은 체감형 안전정책을 계속해서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