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시정] 안양 도심속 힐링공간 안양천, 이 한 장에 쏙

[안양시정] 안양 도심속 힐링공간 안양천, 이 한 장에 쏙

  • 기자명 한동일 기자
  • 입력 2020.07.16 11: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천소개 접이식 지도 5천부 제작

▲ 안양 도심속 힐링공간 안양천, 이 한 장에 쏙!

[서울시정일보] 안양의 힐링명소 안양천은 총연장 34.72km에 이른다.

안양천은 학의천, 수암천, 삼성천, 삼막천, 삼봉천, 갈현천 등 6개 지류천이 분포돼 있다.

이 모든 하천은 맑은 수질과 쾌적한 자연경관, 다양한 수생식물이 서식하며 많은 이들의 시선을 자극한다.

안양시가 명소 안양천을 총 망라한 소개지도 ‘도심 속의 힐링공간 안양천’5천부를 이달 초 발간했다.

안양천지도는 약 35km에 이르는 하천과 그 일대 곳곳을 한 폭의 그림으로 담았다.

충훈교, 박석교, 임곡교, 학운교, 습지, 무궁화동산, 생태이야기관, 수변무대 등 크고 작은 수많은 교량과 주요명소 등을 친근감 있는 그림으로 소개하고 있다.

화장실 위치와 음수대 및 체육시설 등의 편의시설 안내는 물론, 한강까지 길을 안내해 최근 늘어나는 자전거 라이딩족들을 고려했다.

자연형하천으로 살아난 만큼, 서식하는 생물들도 천태만상이다.

안양천지도는 안양천을 유유히 떠도는 쇠오리, 원앙, 버들치, 참붕어 등 조류와 어류 20종도 사진으로 실었다.

또한 고마리, 금계국, 박주가리, 제비꽃, 닭의장풀, 자주괴불주머니, 개구리자리 그리고 6종의 하루살이 등 식물과 수서곤충도 사진으로 소개하고 있다.

접이식으로 휴대가 간편한 이 지도는 안양천 주요지점 6곳의 보관함에 비치돼 있어, 누구나 활용 가능하다.

시는 지도와 함께 목재재질의 대형 안내도도 제작해 6개 지점에 설치, 시민 편의을 도모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천은 안양시민뿐 아니라 서울 등 인근지역에서도 많이 찾는 힐링명소가 됐다며 새로 제작한 지도가 안양천 일원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게 하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