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 '오패산 총격' 김창호 경감 영결식…"술 한잔 약속 지켜주길"

[사회] '오패산 총격' 김창호 경감 영결식…"술 한잔 약속 지켜주길"

  • 기자명 이현범
  • 입력 2016.10.22 21: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훈 서울경찰청장 "엄정한 법 질서 확립하겠다"


22일 오전 서울 송파구 경찰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된 故 김창호 경감의 영결식에 한 경찰관이 영정을 향해 경례를 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이현범 기자] 서울 오패산터널 인근에서 발생한 총격사건으로 순직한 서울 강북경찰서 번동파출소 소속 고() 김창호 경감의 영결식이 22일 엄수됐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서울 송파구 경찰병원에서 열린 영결식은 500여명의 현직 경찰관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경찰청장 장()으로 진행됐다.

   김정훈 서울경찰청장은 조사에서 애통한 마음을 전하는 동시에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는 경찰관의 숙명은 계속돼야 하고 그게 고인이 바라는 길이다""다시 이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엄정한 법질서를 확립해 나가겠다. 이제 편안히 영면에 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료 경찰들의 고별사에서 김영기 경사는 "술 한 잔 하자던 약속을 지켜줬으면 좋겠다."며 고인에 대한 추억과 비통한 심정을 고스란히 전했다.

   헌화 과정에서는 김 경감의 부인이 탈진 증세를 보여 경찰병원 응급실로 옮겨졌고, 눈물을 감추지 못한 경찰과 유족들의 눈물바다가 곳곳에서 만들어졌다.

  이날 영결식을 마친 고인의 유해는 서울추모공원으로 옮겨져 화장한 뒤 국립서울현충원에 임시 봉안됐다.

   김 경감은 지난 19일 오후 645분쯤 폭행 신고를 받고 출동한 서울 강북구 오패산터널 인근에서 전자발찌를 끊고 도주하던 성병대(46)씨가 쏜 사제 총에 맞아 순직했다.[포커스뉴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