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헬스] 동해시. 무릉 계곡길 따라 힐링 로드 조성, 스타트

[헬스] 동해시. 무릉 계곡길 따라 힐링 로드 조성, 스타트

  • 기자명 이창호 기자
  • 입력 2020.07.10 09: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제일의 웰니스 관광명소 ‘무릉건강숲’, ‘무릉계곡 힐링캠프장’ 주변 힐링 산책 코스 개발, 무릉계곡 관광지 접근성 향상

▲ 무릉 계곡길 따라 힐링 로드 조성, 스타트!

[서울시정일보] 동해시가 힐링 자연치유센터인 ‘무릉건강숲’을 시작으로 무릉계곡 힐링캠프장을 경유해 상가 주차장까지 연결되는 호암소 계곡 산책로 조성의 올해 말 완공을 위해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총 연장 1.8㎞, 총 사업비 19억 5천여만원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국가균형발전 특별회계 사업으로 2018년 5월 승인·반영돼, 작년 연말까지 지반조사 및 실시설계 등을 완료하고 지난 6월 도 계약심사 및 공개 경쟁입찰 등 공사착수를 위한 행정절차를 모두 마무리한 상태이다.

시는 7월부터 본격적으로 공사를 시작해 연내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추진되는 생태탐방로는 무릉건강숲에서 힐링캠프장까지 계곡을 따라 조성되는 힐링 산책로를 주 동선으로 계곡과 산이 주는 편안함 속에서 호암소 전설이라는 인문학 스토리를 주제로 주간은 물론 야간까지 계곡을 따라 조망할 수 있는 색다른 힐링 산책로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호암소 테마공원 조성으로 호암소 전설을 주제로 한 포토존과 각종 편의시설·안내판·야간 경관조명 등을 설치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사계절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무릉계곡 상가를 연결하는 길이 25m, 폭 2m의 하천횡단 인도교를 설치해, 무릉건강숲과 힐링캠프장 이용객의 도보이용 접근성도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신영선 관광과장은 “이번 사업뿐만 아니라 향후 조성되는 무릉 건강·복합체험 관광단지 등과 연계해 국내 최대의 웰니스 관광기반을 구축하고 무릉계곡만이 가지고 있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주변 관광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새로운 힐링 명소가 되도록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