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외교/안보] 한·미, 다음주 워싱턴서 외교·국방수뇌 연쇄회의

[외교/안보] 한·미, 다음주 워싱턴서 외교·국방수뇌 연쇄회의

  • 기자명 이은진
  • 입력 2016.10.13 00: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외교·국방 장관회의…20일에는 제48차 안보협의회의






  [서울시정일보.이은진기자] 윤병세 외교부 장관과 한민구 국방부 장관, 존 케리 미국 국무부 장관과 애쉬튼 카터 국방부 장관이 참석하는 ‘한·미 외교·국방(2+2) 장관회의’가 오는 19일 미국 워싱턴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외교부가 11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난 2010년 7월, 2012년 6월, 2014년 10월에 이어 네번째로 개최된다.


  양국 장관들은 회의에서 ▲한·미 동맹 ▲북한 문제 ▲지역 이슈 ▲글로벌 파트너십 등에 대해 폭넓게 논의하고 회의 결과로서 공동성명(Joint Statement)을 채택할 예정이다.


  이번 2+2 장관 회의는 엄중한 한반도 정세 하에서 한·미 동맹의 굳건함과 강력한 대북공조를 재확인하고 양국의 현 정부 외교·안보 분야 성과를 토대로 향후 협력방향을 제시하는 의미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외교부는 설명했다.


  특히, 5차 핵실험 등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이 질적으로 고도화된 엄중한 상황에서 대북 제재를 포함한 강력한 외교적 압박과 함께 확장억제를 비롯한 군사적 억제 방안 등 북한과 관련된 모든 측면에 대한 광범위한 협의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이번 2+2 장관회의시 한·미 양국은 포괄적 전략동맹으로서 주요한 지역 및 글로벌 현안들에 대해서도 폭넓게 논의할 계획이다.


  한·미 외교·국방 2+2 장관회의 직후인 20일에는 제48차 한·미 안보협의회의(SCM)가 연계돼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