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치] 이완영 의원, "문재인 사드를 정쟁에 이용하지 마라"

[정치] 이완영 의원, "문재인 사드를 정쟁에 이용하지 마라"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6.10.11 16: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완영 의원(새누리당, 경북 칠곡·성주·고령)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이완영 의원(새누리당, 경북 칠곡·성주·고령)1011()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사드 배치 잠정 중단 주장에 대해 "사드를 정쟁에 이용하지 말라"고 말했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드 문제에 대한 제안글을 게재, 박근혜 대통령께 사드배치를 위한 제반절차를 잠정적으로 중단할 것을 주장했다.

  최근 북한은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발사, 5차 핵실험 등 연이은 도발을 감행하며 한반도 안보위협이 본격화되고 있다. 국방부도 1010일 정례브리핑에서 북한의 6차 핵실험 준비는 언제든 할 수 있는 상황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대표도 사드배치는 북핵과 미사일에 대한 방어능력을 높이고, 한미동맹 과시의 효과가 있다고 사드배치의 필요성을 인정하였다. 각종 여론조사를 봐도 사드 배치 찬성여론이 60%에 달한다. 그런데 왜 이 시점에서 사드배치 잠정 중단을 주장하였는지 의문이다."고 전했다.

  이어 이 의원은 "대표의 발언은 사드배치 필요성 여론을 의식한 빠져나가기 전략이다. 대표는 지난 7월에 사드배치 결정 재검토를 촉구하며 사실상 사드배치 반대를 외쳤는데, 불과 3개월 만에 사드배치 잠정 중단을 요구하는 것으로 입장을 교묘히 바꾸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는 박근혜 대통령과 전선을 형성하여 야권 대권주자로서 위상을 굳히려는 튀기 전략이다. 대선을 앞두고 사드 배치 이슈를 선점함으로써 야권 내 대선주자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려는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북한의 위협은 하루가 다르게 거세지고 있다. 그럼에도 북한의 구미에 맞게 행동하자는 것은 대북 퍼주기의 연장선인가? 대표의 글처럼 사드배치를 결정하는 것은 우리의 주권이다.”더 이상 북한, 중국의 눈치 보지 말고 우리의 주권대로 우리의 안전을 위해 사드 배치에 당당해져야 한다. 대표도 책임감을 가지고 국가 안보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발언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