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치] 국민의당 "박 대통령 사저 의혹은 제2의 내곡동 사저 비리"

[정치] 국민의당 "박 대통령 사저 의혹은 제2의 내곡동 사저 비리"

  • 기자명 이현범
  • 입력 2016.10.05 07: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위해 헌신해야 할 국정원, 부동산 중개업소로 전락해"


고연호 국민의당 대변인이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이현범기자] 국민의당이 4일 제기된 국정원의 박근혜 대통령 사저 준비 의혹과 관련, "2의 일해재단에 이어 제2의 내곡동 사저 비리마저 터지는 것이냐"며 강하게 비판했다.

   고연호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국정원이 퇴임 후 박 대통령이 머무를 사저를 조사해왔다는 사실이 드러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고연호 대변인은 "청와대 문고리 권력 3인방 중 한 명인 이재만 청와대 총무비서관이 국정원에 지시를 내렸고, 국민의당이 이를 쫓자 해당 직원을 내근 부서로 좌천시켰다"고 밝혔다.

   이어 "대통령은 행정부의 수반으로서 법에 따른 규율과 절차를 엄격히 준수해야 할 의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정부조직의 권위를 무너뜨렸다""국가안보와 산업기술 유출을 막기 위해 설립된 국정원은 부동산 중개업소로 전락했다"고 지적했다.

   고 대변인은 또 "사정기관을 틀어진 우병우 수석, 대통령과 친분을 과시하며 실세로 군림하는 최순실씨에 이어 이번에는 국정원을 부동산 중개업소처럼 사용한 이재만 비서관까지 박 대통령 측근의 국정농단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고 대변인은 "국정원의 모토인 '소리 없는 헌신'은 대통령이 아닌 국민을 위한 헌신"이라며 "청와대는 이번 국정원 비선지시에 대한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박지원 국민의당 의원은 이날 열린 서울고검·중앙지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청와대 문고리 권력 3인방인 이재만 총무비서관이 국정원에 지시해서 박근혜 대통령의 사저를 준비하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포커스뉴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