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회] 여성가족위 초청, 역대 여성가족위원장 및 여성가족부 장관과의 간담회

[국회] 여성가족위 초청, 역대 여성가족위원장 및 여성가족부 장관과의 간담회

  • 기자명 최봉호
  • 입력 2016.09.20 23: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인순 위원장“격차 해소는 중요한 과제, 선배님들의 지혜를 얻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


대한민국 국회.

  [서울시정일보-최봉호기자] 국회 여성가족위원회(위원장: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서울송파병)는 9월 20일 화요일 오전 11시 국회 본청 의원식당 별실에서 역대 여성가족위원장 및 여성가족부 장관과의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현재 여성가족정책 현안에 대한 이해를 공유하고 전․현직 여성계 지도자들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상호 교류 및 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로 기획되었다. 이 간담회에서 제20대 국회의 여성가족위원회 입법과제 및 운영방안을 보고하고 성평등 및 가족․청소년 현안 및 정책을 위해 의견을 나눈다. 

남인순 여성가족위원장은 “한국 사회는 OECD 국가 중 남녀임금 격차가 가장 큰 회원국 일뿐 아니라 성격차 지수는 점점 하락하는 등 격차 해소가 우리사회의 중요한 과제가 되었다”며, “선배님들의 경험과 고견을 나누고 지혜를 얻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아낌없는 조언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역대 여성가족위원장으로 한영애(제15대 전반기), 김정숙 (제15대 후반기), 이연숙(제16대 전반기), 임진출 (제16대 후반기), 김애실(제17대 전반기), 문희(제17대 후반기),최영희(제18대 후반기), 김상희(제19대 전반기), 유승희(제19대 후반기) 전 위원장이 참석 예정이며, 역대 여성가족부 장관으로는 강기원(2대위원장), 백경남(3대위원장), 지은희(2대장관), 장하진(4대장관), 변도윤(5대장관) 전 장관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남인순 여성가족위원장과 윤종필, 김명연, 송희경, 임이자 위원(이상 새누리당), 권미혁, 금태섭, 문미옥, 박경미, 박주민 위원(이상 더불어민주당), 신용현 위원(국민의당)이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