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공헌] 동성제약 염색봉사단, 올해도 도봉구 어르신 염색봉사 나서다.

[사회공헌] 동성제약 염색봉사단, 올해도 도봉구 어르신 염색봉사 나서다.

  • 기자명 정진우
  • 입력 2016.09.02 18: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3일 토요일, 도봉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염색봉사 활동을 진행한다.


서울시정일보. [사진제공=도봉구청]

  [서울시정일보 정진우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추석을 앞둔 오는 9월 3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도봉구청 대강당에서 저소득 무의탁 어르신 등 200여 명을 모시고 염색봉사 활동을 실시한다. 


  2015년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하는 염색봉사 행사는 ‘정성어린 염색봉사 다시 찾은 이팔청춘! 염색봉사는 사랑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염색약 전문회사인 동성제약(주)의 주관으로 진행된다.


  평소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염색이 어려웠던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에 다양한 나눔을 실천 중인 동성제약(주)의 염색봉사 활동을 연계하여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동성제약(주) 이양구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동성제약 임직원들로 구성된 염색봉사단 1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구는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염색봉사를 통해 젊음과 건강을 찾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1998년 시작된 동성제약(주)의 염색봉사단은 본사 4개 팀과 공장 2개 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달 지역 내 복지관 등을 통해 염색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이양구 대표이사는 “2002년 5월 도봉구로 본사를 이전한 후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번 염색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겉모습은 물론이고 마음까지 젊어지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평소 경제적인 여유가 없거나 염색을 도와줄 가족이 없는 무의탁 어르신들께 좋은 추억을 만들어드릴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어르신들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시는 동성제약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