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서울시, 전통시장서 제수용품 할인 등 추석이벤트 개최

[서울시정] 서울시, 전통시장서 제수용품 할인 등 추석이벤트 개최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6.08.31 12: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장시장, 신중앙시장 등 120여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 등 최대 30% 할인행사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서울시는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서울시내 124개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 할인, 농산물 직거래판매 등을 하는 추석명절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31일(수) 밝혔다. 

  ‘명절 특별 이벤트’가 개최되는 시장에서는 제수용품 최대 30% 할인행사를 비롯해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전통놀이와 경품이벤트 등 명절 분위기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먼저 ▴종로구 광장시장 ▴중구 신중앙시장 ▴용산구 후암시장 ▴광진구 중곡제일시장 ▴동대문구 서울약령시장 ▴성북구 돈암시장 ▴도봉구 방학동 도깨비시장 ▴노원구 상계중앙시장 ▴마포구 망원시장 ▴구로 구로시장 ▴금천 남문시장 ▴영등포 영등포 청과시장 ▴송파 석촌시장 ▴강동 성내전통시장‧고분다리전통시장 등에서는 추석명절 제수용품을 비롯한 다양한 농수축산물을 10%~30% 할인 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송파구 마천중앙시장, 방이시장 등에서는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전통시장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동대문구 청량종합도매시장에서는 30~40% 할인된 가격으로 추석선물세트도 판매하며, 상품권으로 물건을 구입할 때 사은품도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서울시도 추석명절 ‘전통시장 상품권’ 판매촉진을 위해 서울시 전부서와 산하기관, 자치구, 관련 기업 등에 상품권 판촉 협조를 요청하고 직원 대상 맞춤형 복지비 10%를 전통시장상품권을 구입하도록 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외에도 추석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떡메치기’,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팔씨름대회’, ‘송편빚기’ 등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전통문화체험과 시장 음악회, 주민 노래자랑 등 문화공연도 펼쳐진다. 여기에 행운도 덤으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경품추첨 행사와 일정 금액 이상 구매고객에 사은품 증정행사도 진행한다.

  한편 서울시는 추석명절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9월5일(월)부터 9월18일(일)까지는 연중 주·정차를 허용하는 38개 시장 외 83개 시장에 대한 주변도로 주차를 임시로 허용한다고 밝혔다. 주·정차 허용시장은 서울시 홈페이지(economy.seoul.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