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치] 박 대통령 "전기요금 누진제 관련 방안 내 놓을것'

[정치] 박 대통령 "전기요금 누진제 관련 방안 내 놓을것'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6.08.11 15: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與 지도부와 오찬…이정현 "긴급 민생 현안으로 건의드린다"


박근혜 대통령이 9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새누리당 4차 전당대회에 참석해 당원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11일 전기요금 누진제와 관련해 "당과 잘 협의를 해서 조만간에 방안을 국민에게 발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이정현 대표 등 새누리당 신임 지도부와의 오찬회동에서 "고온 이상기온으로 모두가 힘든데 집에서 전기요금 때문에 냉방기도 마음 놓고 쓰지를 못하고 이러는 게 참 안타깝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우리나라의 경우는 에너지를 전적으로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에너지를 절약해야 되고, 이런 문제로 누진제를 유지하지 않을 수 없는 그런 사정이었다"면서도 "올해 특히 이상고온으로 너무 많은 국민들이 힘들어하시기 때문에 정부에서 방안이 없을지 검토를 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정현 대표는 앞서 "워낙 폭염이 심하다 보니 평상시에 쓰던 에어콘도 훨씬 더 많이 쓰게 되고 결정적으로 전기요금 체계가 누진제로 돼 있어, 일정 기간 요금이 확 오르다보니 가계 수입은 정해져 있어 (국민들이) 많은 걱정을 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대통령을 뵌 김에 당정청이 이 부분을 긴급하게 민생 현안으로 받아들여 논의를 해 대책을 건의드리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박 대통령은 신임 지도부를 향해 "여러분의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여기 참여하신 모든 분들이 국가관도 투철하고 또 소명의식도 강한 분들이기 때문에 앞으로 당을 이끌어 주시리라 기대를 많이 한다"고 기대를 드러냈다.

  이날 오찬에는 박 대통령을 비롯, 이정현 대표, 정진석 원내대표, 조원진·이장우·강석호·최연혜·유창수 최고위원과 김광림 정책위의장 등이 참석했다. [포커스뉴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