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화] 리우 열기 평창까지…‘#코리아팀 응원단’ 발대식

[문화] 리우 열기 평창까지…‘#코리아팀 응원단’ 발대식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16.08.06 00: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개 팀 210명 참가…11~20일 평창·강릉 응원 여행



  (서울시정일보//이정우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2016년 리우하계올림픽과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응원하는 ‘#코리아팀 응원단’의 발대식이 6일 오후 2시 서울 상암동 KBS미디어센터에서 개최된다고 5일 밝혔다.

 

  ‘#코리아팀 응원단’은 리우와 평창올림픽 응원을 위해 국가대표 선수단과 대한민국 응원 메시지를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공유하고 온·오프라인의 소통 활동으로 그 응원 열기를 2018년 평창올림픽까지 전 국민에게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응원단 참가자는 공개모집을 통해 34개 팀을 선발했다. 여기에 치어리더 김연정, 슈퍼스타케이(K) 출신 가수 유승우, 개그우먼 이수지, 국가대표 셰프 이원일 등이 참가하는 기획팀 16개 팀이 더해져 총 50개 팀, 약 210명이 참가한다.

 

  응원단은 리우하계올림픽 개최 기간 중인 11일에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출발해 20일까지 평창을 거쳐 강릉으로 올림픽 응원여행을 떠난다.

 

  여행 도중에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는 동영상이나 사진, 이미지 등을 누리소통망(SNS)상 해시태그를 붙여 ‘#코리아팀’으로 올리고 평창으로 가는 추천 여행경로, 가볼만한 맛집, 숙박 장소, 역사문화 등을 소개하는 ‘응원여행 지도’를 만들 계획이다.

 

  또한 응원단은 열정과 설렘, 공감이라는 주제별로 ‘길거리 응원전’, ‘인디밴드 공연’, ‘플레시몹 댄스’, ‘패러글라이딩’, ‘바이크 응원’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 올림픽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응원 분위기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