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도심 속 문화휴가 서울문화의 밤 신청하세요

[서울시정] 도심 속 문화휴가 서울문화의 밤 신청하세요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6.07.31 12: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에서 즐기는 여름밤의 문화휴가「서울문화의 밤」, 8월 26~27일 양일간 진행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도심 속 특별한 여름 밤을 즐길 수 있는 서울시 대표 여름축제 「2016 서울문화의 밤」이 오는 8월 26일(금)부터 27일(토) 서울광장,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비롯한 서울시 전역에서 펼쳐진다.

  ‘夜한 프로포즈’를 주제로 펼쳐지는 올해 축제는 ▴놀이마당(서울광장) ▴광장캠핑(서울광장) ▴월드뮤직의 밤(DDP) ▴서울오픈하우스(서울시 전역)등 4개 테마 별 프로그램들로 꾸며져 일정과 취향에 맞게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놀이마당 : 전통 대동놀이와 함께하는 흥겨운 어울림 마당 
  
월드뮤직의 밤 : DDP에서 즐기는 독특한 월드뮤직 페스티벌
 
광장캠핑 : 서울광장에서 즐기는 이색캠핑과 아뜰리에
 
서울오픈하우스 : 서울의 숨은 이야기를 따라 떠나는 문화여행

  서울광장에서 즐기는 ‘놀이마당’, ‘광장캠핑’ 및 ‘서울오픈하우스’ 등의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신청을 통해서 참여가 가능하다.

  엄정애 선생님과 함께하는 ‘대형 종이 인형 만들기 워크숍’을 사전신청을 받아 10일간 진행한다. 선생님과 함께 인형도 만들고, 이 인형으로 서울광장 놀이마당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서울광장에서 일 년에 단 하루 특별한 캠핑을 즐기기 위해서는 사전신청이 필요하다. 캠핑을 풍성하게 만들어줄 캠퍼들의 벼룩시장, 김갑수(문화평론가)와 함께 하는 서울이야기 토크콘서트, 광장시네마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텐트만 있다면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과 서울광장에서의 특별한 밤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리우 올림픽 출전 선수들의 열정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태릉선수촌’과 미생의 촬영지인 ‘서울스퀘어’가 개방되어 특별한 체험의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서울을 배경으로 그려낸 영화 <최악의 하루>(’16.8.25. 개봉예정) 시사회 및 감독과의 서촌투어부터 서울동북권의 복합문화공간 ‘플랫폼창동61’ 투어, 낙산성곽 야간투어까지 여러 가지 탐방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특히 해설사와 함께하는 투어로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뜻 깊은 서울여행이 될 것이다.

  모든 프로그램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1인당 1개의 프로그램만 신청이 가능하다.

  사전신청은 ‘모바일서울’ 앱 또는 홈페이지(http://m.seoul.go.kr/)에서 1일부터 17일까지 가능하다. 프로그램 별 최종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결과 발표는 8월 19일에 서울문화의 밤 홈페이지(http://www.seoulculturenight.com)에 공지되고, 문자메시지(SMS)를 통해서도 개별 통보된다.

  DDP에서 진행되는 ‘월드뮤직의 밤’이나 서울광장의 ‘놀이마당’ 참여, 그리고 ‘서울오픈하우스’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미술관, 갤러리 등 야간연장개방은 사전신청이 없이 현장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문화의 밤’ 홈페이지(http://www.seoulculturenight.com) 또는 운영사무국(02-550-2557, 2561, 25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