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다가구·다세대 임대주택 내 무인택배보관함 설치

[서울시정] 다가구·다세대 임대주택 내 무인택배보관함 설치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6.07.18 12: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다가구, 다세대주택 336개동 4,476세대에 무인택배보관함 326개 신규 설치


무인택배보관함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서울특별시 SH공사는 택배 물품 수령의 불편을 해소 하기 위하여 SH공사가 관리하는 소규모 임대주택(다가구,다세대)주택 336개동 4,476세대에 무인택배보관함 326개를 설치한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인터넷에서 온라인 주문과 TV홈쇼핑 이용 증가로 택배 물량이 급증세를 보이고 있는데도 다가구 다세대 등 소규모 임대주택의 경우 택배물건을 받아줄 경비실 등 상시 관리인이 없어서 입주민들의 불편이 많았다. 이에 따라 SH공사는 소규모 임대주택의 입주민의 불편을 해소하여 입주민의 삶의 질과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무인택배 보관함을 설치하기로 했다. 

  무인택배 시스템 도입으로 임대주택 입주민들은 택배수령을 위해 택배기사 방문시간에 맞춰 집에 있어야 하는 불편이나, 직장에 출근해 자택으로는 택배수령 자체가 불가능했던 나홀로 가구, 맞벌이 가구 등 외부 배달자와 직접 대면 수령에 따른 불편 및 사생활 노출, 택배기사를 가장한 범죄 노출 우려가 획기적으로 줄어들게 되었다.

  SH공사는 8월부터 설치 9월까지 다가구 다세대 무인택배 보관함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며, 앞으로 다가구 매입 및 건설시 세대수가 일정규모 이상일 경우에는 무인 택배보관함 설치를 의무화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