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치] 국무총리·국방장관, 오늘 성주 방문…'사드' 후폭풍 수습 시도

[정치] 국무총리·국방장관, 오늘 성주 방문…'사드' 후폭풍 수습 시도

  • 기자명 최봉호
  • 입력 2016.07.15 09: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교안 국무총리와 한민구 국방부장관이 15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결사반대' 파고가 격화되고 있는 경북 성주를 방문해 설득작업에 나선다. 사진은 13일 밤 서울 용산구 국방컨벤션센터를 항의 방문한 김항곤 성주군수 등 사회단체장 및 군민들에게 사과하고 있는 한민구 국방부장관. 2016.07.13

  [서울시정일보-최봉호기자] 황교안 국무총리와 한민구 국방부장관이 15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결사반대' 파고가 격화되고 있는 경북 성주를 방문해 설득작업에 나선다. 

총리실은 이날 오전 "황교안 총리가 오전 10시30분 사드포대 입지 설명 후 오전 10시50분 성주군청 앞 광장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재 성주군청에는 김항곤 군수를 비롯해 이재복 범군민비상대책위원장, 배재만 성주군의회 의장, 도의원 등 총12명이 사흘째 단식농성 중이다. 

앞서 국방부 관계자는 "황교안 국무총리와 한민구 국방부 장관이 오전 11시 성주군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앞서 박근혜 대통령은 14일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열고 "정부는 성주 기지에 사드를 배치하는 과정에서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소통을 계속해달라"면서 "국가 안위를 위해 지역을 할애해 준 주민들에게 보답해야 된다"고 당부했다.

한편 박 대통령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안전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점을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설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도 강조했다. 

이에 국방부는 이날 오후 출입기자들을 충청 지역의 한 공군 기지로 긴급 초청해 사드 레이더보다 강력한 전자파가 나오는 것으로 알려진 그린파인 레이더, 패트리엇 레이더의 전자파 안정성 실험을 펼쳤다. [포커스뉴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