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치] 더민주 수원 국회의원 5명 촉구 성명, "수원비행장 예비이전후보지 발표하라"

[정치] 더민주 수원 국회의원 5명 촉구 성명, "수원비행장 예비이전후보지 발표하라"

  • 기자명 최봉호
  • 입력 2016.07.14 20: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5개 지역 국회의원 이찬열, 백혜련, 김영진, 박광온, 김진표


대한민국국회<사진=최봉호기자]

  [서울시정일보-최봉호기자] 수원시 5개 지역 국회의원 이찬열, 백혜련, 김영진, 박광온, 김진표는 지난 7월 11일 박근혜 대통령의 대구 군공항 통합 이전 추진 공식화를 적극 환영한다. 대구시민들의 그간의 땀과 노력에도 환영의 박수를 보낸다. 그러나 대구 군공항 이전사업보다 1년 이상 먼저 추진되고 있는 수원비행장 이전 사업에 대한 언급이 없는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했다.
 
이들은 “수원비행장 이전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이며 일석 4조의 효과가 있다. 도심 군공항을 이전하면 시민입장에 서는 소음피해와 고도제한으로 인한 재산권 침해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공군 입장에서는 새로운 첨단 공항을 얻게 되어 전투력 강화를 위한 훈련을 제약 없이 실시할 수 있다. 재정적인 측면에서도 소음피해로 인해 보상금으로 지급하는 매년 수천억원의 혈세를 절약할 수 있다. 수원시 입장에서도 도심 군공항을 이전한 부지에 한국형 실리콘밸리를 조성하여 청년 일자리 등을 제공하는 최첨단 산업 클러스터를 만들 수 있다.” 라고 전했다.

이어 "국방부는 수원비행장 이전이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는 점을 인식하고, 예비 이전 후보지 발표를 조속히 시행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