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치] '친박' 이장우, 與 최고위원직 출마…강석호 이어 두번째

[정치] '친박' 이장우, 與 최고위원직 출마…강석호 이어 두번째

  • 기자명 신덕균
  • 입력 2016.07.12 11: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의 확실한 변화를 주도하겠다"


이장우 새누리당 의원

[서울시정일보 신덕균기자] '친박' 이장우 새누리당 의원이 12일 "새누리당의 확실한 변화를 주도하겠다"며 8·9 전당대회 최고위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장우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무거운 마음으로 새누리당 앞에 놓인 위기를 극복하고 정권재창출이라는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전당대회 최고위원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의원은 "총선에서 드러난 민심의 거센 파도는 우리 당의 내부 갈등과 오만과 독선에 대한 국민의 준엄한 심판"이라며 "우리 당이 처한 현실은 존폐 갈림길에 섰던 대통령 탄핵 사태 당시보다도 더 위기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선거 패배의 책임으로부터 자유로운 사람은 누구도 없다. 서로가 서로를 탓할 시간이 없다"며 "국민들께서 주신 명령은 오로지 민생을 위해서 헌신하는 당으로 완전히 탈바꿈하라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국민과 새누리당을 위해 온 몸을 던지겠다. 여소야대 위기 정국을 돌파하는 협치의 정치력을 보이겠다"며 "한편으로는 야당의 무분별하고 무차별적인 정치 공세를 적극적으로 차단하고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최고위원 출마 공약으로 △박근혜정부 성공적 마무리 뒷받침 △정치개혁 중심적 역할 수행 △개혁적인 보수정당 새누리당 △국회 개혁 총력 등을 제시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단일성 집단지도체제를 도입, 당 대표와 최고위원을 분리해 선출하기로 했다. 이장우 의원의 최고위원 출마 선언은 지난 3일 강석호 의원에 이어 두 번째다. [포커스뉴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