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서울시, 서울미래유산 60초 UCC 공모전 개최

[서울시정] 서울시, 서울미래유산 60초 UCC 공모전 개최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6.07.05 17: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6일(수)~8월 5일(금), ‘여러분의 100년 후 보물을 담아주세요’ 서울미래유산 UCC공모전 진행


공모전 포스터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서울시는 7월 6일(수)부터 8월 5일(금)까지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신규 미래유산을 제안 받는 ‘여러분의 100년 후 보물을 담아주세요’ 서울미래유산 60초 UCC공모전을 진행한다.

  서울미래유산은 근현대 서울을 배경으로 다수 시민이 체험하거나 기억하고 있는 사건, 인물 또는 이야기가 담긴 유·무형의 것으로서 미래세대에 남길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을 말한다.

  이번 UCC 공모전은 개인 혹은 5인 이하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현재 372건의 서울미래유산을 제외한 유·무형의 문화유산을 담은 영상물과 추천 사유를 작성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단, 1인(1팀) 1개 작품 제출 가능하며, 중복접수는 불가하다. UCC 영상은 60초 이내로 제작한 작품에 한하며,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도 출품이 가능하다.

  서울시는 공모에 소개된 미래유산을 16년도 시민제안 미래유산으로 미래유산보존위원회에 상정할 예정이며,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게시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여러분의 100년 후 보물을 담아주세요’ 서울미래유산 60초 UCC공모전 접수는 ‘내 손안에 서울(http://mediahub.seoul.go.kr)’ 시민참여 공모전 게시판에서 진행되며, 8월 19일(금)에 우수작 10편을 발표할 예정이다.

  우수작 10편은 내 손안에 서울과 미래유산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되며, 2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방법은 ‘내손안에서울’과 ‘미래유산 페이스북’에서 확인가능 (https://www.facebook.com/seoulheritage)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