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통건축] 한옥건축 체험하고 실습하기 … 대학생들 모인다.

[전통건축] 한옥건축 체험하고 실습하기 … 대학생들 모인다.

  • 기자명 강희성
  • 입력 2016.07.04 04: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4.~7.14. 강원도에서‘2016 대학생 한옥캠프’열린다.


  [서울시정일보-강희성기자] 한옥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긍심 를 위해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가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시행해온 「대학생 한옥캠프」가 7월 4일(월)부터 14일(목)까지 10박 11일 일정으로 개최된다.

 

  올해 행사는 대학생 25명이 참여*하며, ‘기업용 다목적 한옥 게스트하우스’란 주제로 강원도 내 지용학교(한옥전문인력 양성기관) 및 강원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한옥과 문화가 교육을 주관한다.

캠프 참가자들은 소정의 교재비(5만원 상당)를 제외하고 일체의 교육비용, 숙박비, 식비 등을 무상 제공받는다.

 

  교육내용은 한옥 이론 설계과정을 비롯하여 한옥을 지을 목재를 쓰임새에 맞게 손수 다듬고 조립해보는 실습체험 등으로, 전통건축 우수성을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해석할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구성된다.

 

  우리나라 대학 건축학과의 설계교육 대부분이 현대건축 위주 이루어져있고, 전통건축과 관련하여 ‘한국건축사’ 등 제한된 수의 이론수업만 운영 중인 현실을 감안할 때, 이번 캠프는 건축전공 대학생들이 한옥에 대한 깊이 있는 소양을 갖추는데 크게 도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학생들의 적극적인 수업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교육 이수성적이 가장 우수한 학생(팀)들에게 국토교통부장관상 * 시상 계획이다. 

(국토교통부장관상, 국가건축정책위원장상, 강원도지사상, 대한건축학회 강원지회장상, 한국건축역사학회장상, 캠프장상 각 1점씩 총 6점.)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대학생들에게 우리 건축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킬 뿐만 아니라 향후 진로탐색에 있어 더할 나위 없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