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서울디자인재단 DMC 창업센터 입주기업 모집

[서울시정] 서울디자인재단 DMC 창업센터 입주기업 모집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6.06.14 14: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MC창업센터 제9기 입주기업, 7.11(월)~7.22(금)까지 접수


(좌)DMC창업센터 입구 / (우) 회의실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서울디자인재단은 DMC창업센터 제9기 입주기업을 7월 11일(월)부터 7월 22일(금)까지 공개 모집한다. 차세대 디자이너 및 디자인 융·복합 기업을 모집하는 것으로 선정된 디자이너 및 디자인 기업에게는 창업 공간 및 다양한 디자인 사업을 지원한다. 

  DMC창업센터는 2008년 디자인 잠재력은 높으나 경제적 기반이 취약한 차세대 디자이너에게 창작공간을 제공하여 디자인기업으로서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나아가 디자인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었다.
센터는 마포구 상암동 DMC 첨단산업센터 내 위치하고 있으며 총 45개의 개인 창업공간 (A형(29.7㎡) 30개실, B형(14.85㎡) 15개실)과 공동작업실, 회의실, 정보자료실, 사진 스튜디오 등의 공용 디자인 지원시설을 갖추고 있다.

  모집분야는 제품, 시각(캐릭터 디자인 포함), 환경(공간, 업사이클 포함), 멀티미디어(APP, 게임 디자인 포함), 영상 디자인, IT, IoT 및 디자인 융․복합 등 디자인 관련 전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창업 5년 이내의 서울시 소재 1인에서 5인까지 규모의 디자인기업과 디자인 협동조합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입주기업에게는 임대료 및 임대보증금을 서울시가 전액 지원하고 개별 작업 공간 및 공용지원시설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경영 평가와 컨설팅, 교육,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좌)사무실 A타입 / (우) 사무실 B타입

  입주 1년 후 시행되는 경영 평가는 각 기업별 경영 전문가 및 유수 대학 디자인학과 교수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에 의해 1:1로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기업의 경영현황을 진단, 효율적 기업 운영이 가능토록 도와준다. 추가로 경영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은 1년간의 입주기간 연장 혜택이 주어진다. DMC 창업센터는 입주시 교육 니즈 설문 조사를 통해 선별된 교육 커리큘럼(회계, 세무, 디자인 융합 관련 특강 등)을 진행함으로써 입주기업 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디자인재단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입주기업의 사업 현황 및 성과를 소개함으로써 소규모 디자인 기업의 홍보활동을 지원한다. 

  이 밖에 DMC 창업센터 입주기업은 2012년부터 기업이 가진 재능으로 디자인 나눔에 참여하며 공공지원의 선순환을 실천함으로써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DMC 창업센터는 2008년 9월 제1기 45개사의 입주를 시작으로 그동안 145개의 디자인기업이 입주·졸업을 거듭하면서 해외 디자인 어워드 수상 및 마케팅 활동 등의 활약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이번 제9기 입주기업 모집은 7월 11일(월)부터 7월 22일(금)까지이며, 입주기업 신청에 필요한 제출 서식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www.seouldesign.or.kr) 또는 DMC 창업센터(02-3153-7174~6)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