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서울시장과 농담(農談) 하실래요?

[서울시정] 서울시장과 농담(農談) 하실래요?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6.06.08 12: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24일부터 무박 2일간 농식품 테마 창업 아이디어 개발 해커톤 개최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서울의 신성장동력산업, 농식품을 테마로 한 창업 아이디어 개발 해커톤이 6월 24일부터 25일까지 무박 2일로 디캠프(D.CAMP 강남구 선릉로)에서 개최된다.

  ‘서울시장과 꿈꾸는 농담(農談) 농식품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해커톤에는 농업기술, 마케팅, 가공·조리, 농업문화 등 다양한 농식품 분야의 전문가 100여명이 모여 창업 아이디어를 겨루게 된다. 이번 해커톤은 농식품을 테마로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를 격려하고, 잠재력있는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며, 농식품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분야는 ①Agri-Tech(농업기술 및 R&D 분야) ②Food Tech(농업기술 및 R&D 분야) ③Tech Food(직거래, O2O 등 마케팅 및 유통 분야 ④ 6차산업(관광, 체험, 교육이 결합된 농업문화 분야) 총 4개 분야로 진행되며 19일(일)까지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를 통해 팀(6인이내/팀) 또는 개인자격으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총 15개의 팀(6인 이내/팀)이 본선에서 경쟁하게 되며, 주제 등을 평가해 6월 21일(화) 최종 참가자가 결정된다. 참가비용은 1인당 1만원이며, 24부터 25일까지 해커톤 기간 중 조‧중‧석식‧야식이 제공된다. 아이디어의 창업화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해커톤 본행사에 앞서, 참가자를 대상으로 22일(수), 농식품 산업 해커톤 개요 및 농식품 스타트업 등 산업 전반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해커톤 기간에는 농식품 창업기업의 생생한 현장 사례를 듣는 ‘농식품 창업기업 멘토 토크콘서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퍼실리테이터와 멘토 20명이 함께 농식품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개별 코칭도 진행된다.

  총 15개 참가팀 중 창의성과 시장성을 평가하여 서울시장상(1팀)을 비롯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상 등 총 5개 팀을 선정, 총 상금 300만원이 지원된다. 수상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농식품 창업을 위한 컨설팅 및 교육이 지원된다. 농식품산업 해커톤 서울시장과 꿈꾸는 농담 관련 문의사항은 카카오옐로아이디(@netimpactkorea)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