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서울시, ㈜경동솔라에너지와 에너지복지사업 협약 체결

[서울시정] 서울시, ㈜경동솔라에너지와 에너지복지사업 협약 체결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6.05.20 16: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복지사업 협약 통해 임대아파트 거주 에너지취약 가구에 미니태양광시설 1천개 지원


미니태양광 설치사례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서울시는 ㈜경동솔라에너지, SH공사와 에너지복지사업 협약을 맺고 임대아파트에 거주하는 에너지취약 가구에 베란다형 미니태양광시설 1천개를 지원하는 에너지복지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동솔라에너지는 1억 3천여만원 상당을 기부하여 SH공사가 관리하는 임대아파트에 거주하는 에너지취약가구에 미니태양광 설치를 돕는다. 

  미니태양광 설치시 서울시와 자치구에서 보조금을 지원하며, ㈜경동솔라에너지는 보조금 이외에 임대주택 거주자가 부담해야 할 가구당 12만원~17만원을 지원한다. 미니태양광을 설치할 경우 연간 약 324kW의 전기를 생산하여 4인 가구 의 경우 약 10만원(2인 가구 약 7만원)의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에너지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이 중심이 되는「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을 운영하여 에너지빈곤층을 지원하고 있다. 2015년 출범한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을 통해 작년 한해 1,397명의 시민과 32개 기업(단체)가 동참하여 총 2억 7천 1백만원이 모금되었다. 

  서울시는 기금을 이용해 서울에 거주하는 에너지빈곤층 377가구를 대상으로 LED전등 교체, 단열시공, 출입문보수, 고효율보일러 교체, 미니태양광 설치 등을 지원하는 에너지효율개선 사업을 실행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