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 매주 수요일 “가족사랑, 가족밥상으로 실천하세요!”

[사회] 매주 수요일 “가족사랑, 가족밥상으로 실천하세요!”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6.05.18 19: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시퇴근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밥상을 통한 가족가치 확산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장관 이동필)와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 장관 강은희)는 협업을 통해 “가족사랑, 가족밥상으로 실천하세요” 슬로건 선포와 함께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문화 확산과 가족친화 문화 확산에 발 벗고 나섰다.

‘가족밥상의 날’과 ‘가족사랑의 날’ 연계한 공동캠페인(슬로건) 선포식은 18(수) 17:30∼18:30, 아시아나항공(주) 본사(서울 강서구 소재)에서 열렸다.

 그동안 매주 수요일 농식품부는 ‘바른 밥상, 밝은 100세’ 캠페인의 실천과제로 ‘가족밥상의 날’ 캠페인을, 여가부는 일·가정 양립 문화 조성의 일환으로 매주 수요일에는 정시퇴근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자는 ‘가족사랑의 날’ 캠페인을 추진해왔다.

 우리나라 저녁식사 가족동반 식사율은 지난 10년 전보다 약 14% 감소한 65.8로 국민 3명중 1명은 가족과 저녁식사를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족과 저녁식사를 하지 않는 초등학생의 경우 비만 위험도가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우리나라 평균 연간 근로시간은 2,124시간으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 시간(1,770)에 1.2배로 멕시코에 이어 2번째로 근로시간이 많으며, 근로자 10명 중 4명(43.6%)은 하루 평균 한 시간 이상 야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