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치포커스] 서울 마포구, “헌혈은 세상 가장 따뜻한 선물”… 생명나눔 위한 ‘사랑愛헌혈’

[자치포커스] 서울 마포구, “헌혈은 세상 가장 따뜻한 선물”… 생명나눔 위한 ‘사랑愛헌혈’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2.24 10: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마포구청 광장에서 구 직원들 헌혈로 나눔 실천

▲서울 마포구 ‘사랑愛 헌혈’에 참여하는 마포구 공무원들 모습

[서울시정일보] 서울 마포구가 지난 21일 마포구청 정문 광장에서 헌혈차량을 통한 ‘마포구 사랑愛 헌혈’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사태에 따른 감염 우려로 개인 및 단체 헌혈이 급격히 감소하자 대한적십자사에서 헌혈 참여 호소문을 발표할 정도로 국내 혈액 수급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었다.

이에 혈액 수급 차질로 인한 비상 상황을 염려한 마포구는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해 헌혈 참여에 적극 나섰다.

2대의 헌혈버스를 마련해 진행한 ‘사랑愛 헌혈’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어졌다.

이번 헌혈은 감염에 민감한 시기인 만큼 차량 내부 및 채혈기구 소독에 철저를 기하며 진행됐다.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 등을 필수로 해 채혈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과 헌혈에 참여하는 직원들의 개인 위생 관리 역시 철저히 했다.

헌혈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잠깐의 시간을 내어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값진 참여인 것 같아 헌혈버스에 들르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사랑愛 헌혈’에는 마포구 공무원 100여명 이상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나눔 실천에 동참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생명을 살리는 숭고한 일 헌혈에 구 직원들이 적극 참여해 혈액 부족 해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 것 같아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