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詩가 흐르는 서울...詩낭송 경연대회 개최

詩가 흐르는 서울...詩낭송 경연대회 개최

  • 기자명 황문권기자
  • 입력 2011.08.14 11: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6(화) ~ 8.31(수)까지 시낭송 경연대회 참여자 접수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시는 시민들의 詩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시의 대중화/활성화와 시민참여를 통한 진정한 “문화도시 서울”을 구현,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문화행사의 일환으로 시민 시낭송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시낭송 경연대회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8.16~8.31까지 시낭송 경연대회 사무국에 참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방법은 이메일 : seoulpoem@gmail.com 과 우 편은 노원구 공릉 1동 598-17 HJ 빌딩 3층 시민 시낭송경연대회 사무국(우편번호 : 139-807)으로 하면 된다 참여 신청서는 시가 흐르는 서울 홈페이지(www.seoulpoem.net)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참여 신청자 접수결과에 따라 9월중에 1~2회의 예선을 거쳐서 본선에 진출할 10명을 확정하고, 9.27(화) 서울광장에서 본선 경연을 하게 된다.
본선결과는 서울특별시장상 수여 및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장려상 3명이다.
본선에서는 시낭송에 관심이 많은 성우 배한성씨가 사회를 보며, 안치환, 해바라기 등 詩와 친근한 대중가수를 초청하여 공연을 하게된다. 관람을 원하는 시민들은 9.27(화) 저녁 7시 30분까지 서울광장으로 오면된다.(무료관람)

서울시 조원준 문화예술과장은 시낭송 경연대회 참가를 원하는 시민들은 한번 쯤 詩의 섬 ‘선유도’를 비롯한 동대문역사문화공원, 북서울 꿈의 숲, 한강 세빛둥둥섬, 서울숲 등에서 매주 토요일 진행되는 시낭송 공연을 관람해 보고, 현장에서 신청을 통해서 시낭송을 직접 해보면 많은 도움이 될것이며

이번 시낭송 경연대회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기를 바라며, 아울러, 9.27(화) 저녁 7시 30분에 시작하는 본선 경연시에 서울광장에서 많은 시민들이 시낭송을 감상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