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치] 무소속 안상수, 새누리 복당 신청…원내 1당 되찾나 (탈당파들의 복당 계획)

[정치] 무소속 안상수, 새누리 복당 신청…원내 1당 되찾나 (탈당파들의 복당 계획)

  • 기자명 신덕균
  • 입력 2016.04.15 11: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당 받아들여지면 123석…더불어민주당과 같아

 

20대 총선에서 인천 중구·동구·강화군·옹진군 지역구에서 당선된 안상수 무소속 당선인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새누리당 복당 선언 기자회견을 마친 뒤 인사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신덕균기자] 공천 배제에 반발해 새누리당을 탈당, 20대 총선에서 생환한 안상수 무소속 의원이 15일 복당을 신청했다.

안 의원 측인 이날 오전 9시쯤 새누리당 인천시당에 복당을 신청했다. 새누리당 인천시당은 안상수 의원의 복당에 대해 중앙당의 방침에 따를 것이라고 밝혔다.

 

시당 관계자는 <포커스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안상수 의원 측 보좌관이 오전 9시쯤 입당원서를 제출했다"며 "오전 9시 넘어서 중앙당으로 송부했다"고 밝혔다.

심사 기간에 관련해서는 "어제 최고위원회의에서 밝혔듯이 중앙당에서 결정할 것"이라며 "인천만 있는게 아니니 일괄적으로 할 지 인천만 할 지는 중앙당에서 처리할 문제"라고 답변했다.

이어 "당헌당규상 입당심사는 일주일 안에 하게 돼 있다"며 "중앙당의 판단이 필요한 문제"라고 덧붙였다.

안상수 의원의 복당이 받아들여지면 새누리당은 20대 국회에서 123석을 얻게 돼 더불어민주당과 같은 의석수를 점유하게 됐다. 

당 최고위는 14일 오후 유승민·주호영·안상수 등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된 후보들의 복당과 관련해 '개혁적 보수의 가치'에 동의하는 모든 이들에게 문호를 대개방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유승민 의원 등 일부 탈당파들이 복당 계획을 내비침에 따라 새누리당 의석수는 늘게 될 전망이다.[포커스뉴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