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 휴면예금·여권만료일 등 민원24에서 한번에 확인!

[사회] 휴면예금·여권만료일 등 민원24에서 한번에 확인!

  • 기자명 정창도
  • 입력 2016.03.10 12: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자부,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 21종→41종으로 확대

 


[서울시정일보 정창도기자] 내 은행계좌에 잠들어있는 휴면예금이 얼마나 되는지, 언제 여권이 만료되는지 등 각 기관이 보유한 생활정보를 인터넷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행정자치부는 ‘민원24’(http://www.minwon.go.kr)에서 운영 중인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를 21종에서 41종으로 확대해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새로 민원24에서 제공하는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는 휴면예금·보험금, 근로·자녀장려금 해당 여부,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주정차위반과태료, 자동차검사기간, 여권만료일 등 20종이다.

 

  휴면예금·보험금은 지난해 말 기준 잔액이 7548억원으로 집계됐다. 이용자는 ‘민원24’의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에서 휴면예금·보험금 관련 금융기관명, 금액 등의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고속도로 미납통행료의 경우 일정기간(4~5개월) 미납상태 유지시 10배의 부가통행료가 부과 될 수 있어 주의를 요하는데 이 같은 서비스로 한 번에 확인하고 즉시 납부할 수 있게 됐다.

 

  민원24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는 개인용 컴퓨터(PC)와 스마트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공인인증서로 민원24 로그인 후, 생활정보 이용에 동의하면 생활정보 41종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난달 기준으로 111만명이 나의 생활정보 이용에 동의했다. 월평균 정보이용량은 61만건 수준이다.

전성태 행자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이번에 추가하는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는 대개 우편으로 고지받거나 각 기관별 사이트를 방문해야 확인 가능했던 것”이라며 “앞으로 국민생활이 더욱 편리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