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종합] 박 대통령, 대북정책 근본틀 전환…"기존 방식으로는 한반도 파국"

[종합] 박 대통령, 대북정책 근본틀 전환…"기존 방식으로는 한반도 파국"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6.02.16 11: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주기식 지원 안돼…근본적 해답 실천하는 용기 필요"

 

박근혜 대통령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북한 도발 관련 대국민 담화를 했다. 국회사진공동취재단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16일 "이제 기존의 방식과 선의로는 북한 정권의 핵개발 의지를 결코 꺾을 수 없다"면서 "이제는 북한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근본적 해답을 찾아야 하며, 이를 실천하는 용기가 필요한 때"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에서 '국정에 관한 국회연설'이라는 제목의 연설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기존의 방식과 선의로는 북한의 핵 능력만 고도화시켜서 결국 한반도에 파국을 초래하게 될 것이라는 점이 명백해졌다"면서 "이제 더 이상 북한의 기만과 위협에 끌려 다닐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과거처럼 북한의 도발에 굴복하여 퍼주기식 지원을 하는 일도 더 이상 해서는 안 될 일이라 생각한다"면서 "이제는 북한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근본적 해답을 찾아야 하며, 이를 실천하는 용기가 필요한 때"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특히 "우리 스스로 북핵문제를 풀어내기 위해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야 한다"면서 "개성공단 전면 중단은 앞으로 우리가 국제사회와 함께 취해 나갈 제반 조치의 시작에 불과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지금부터 정부는 북한 정권이 핵개발로는 생존할 수 없으며, 오히려 체제 붕괴를 재촉할 뿐이라는 사실을 뼈저리게 깨닫고 스스로 변화할 수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보다 강력하고 실효적인 조치들을 취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댐의 수위가 높아지면 작은 균열에도 무너져 내리게 된다"면서 "북한의 도발로 긴장의 수위가 최고조에 다다르고 있는데 우리 내부에서 갈등과 분열이 지속된다면, 대한민국의 존립도 무너져 내릴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금 북한 정권은 극한의 공포정치로 정권을 유지하고 있다"면서 "그렇기 때문에 북한의 도발은 예상하기 힘들며, 어떤 극단적 행동을 할지 모르기 때문에 그에 철저한 대비를 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앞으로 정부는 북한의 불가측성과 즉흥성으로 야기될 수 있는 모든 도발 상황에 만반의 대비를 해 나갈 것"이라면서 "저와 정부는 북한 정권을 반드시 변화시켜서 한반도에 진정한 평화가 깃들도록 만들고, 지금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인권, 번영의 과실을 북녘 땅의 주민들도 함께 누리도록 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잘못된 통치에 의해 고통 받고 있는 북한주민들의 삶을 결코 외면하지 않겠다"면서 "우리 국민 모두가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만들고 평화통일을 이루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아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국회의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력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포커스뉴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