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 ‘군대 간 아들과 통화하세요’(공용 휴대폰 운용 시작)

[사회] ‘군대 간 아들과 통화하세요’(공용 휴대폰 운용 시작)

  • 기자명 황천보
  • 입력 2016.02.01 08: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군 병영생활관에 병사 수신용 공용 휴대폰 운용 시작


‘병사 수신용 공용 휴대폰’ 시험통화 중

[서울시정일보 호아천보기자] 국방부(장관 한민구)는 전군 병영생활관에 병사 수신용 공용 휴대폰(이하 ‘공용 휴대폰’) 도입을 완료하고, 1월 30일(토)부터 운용을 시작한다. 이제 병사들은 병영생활관 내에서 공용 휴대폰으로 가족과 친지의 전화를 자유롭게 받을 수 있게 된다.

 병사 수신용 공용 휴대폰 도입은 2014년 8월 6일 발족한『민·관·군 병영문화혁신위원회』권고(2014.12.12.)를 국방부가 수용하여, 병사들의 병영생활 고립감 해소와 부모가 필요로 할 때 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열린 소통 채널 마련의 일환으로 추진하였다.

  지금까지 부모는 군 복무 중인 아들의 안부 전화를 기다려야 했고, 병사들은 부모와 통화하기 위해 부대 공중전화를 이용하거나 매점(PX)에서 휴대폰을 대여하여 전화를 걸어야 했다.

이번 공용 휴대폰 도입으로 부모는 부대 일과시간 이후(오후 6시) 취침 전(밤 10시)까지 원하는 시간에 아들과 통화 할 수 있고, 병사들이 전화를 받을 수 없을 때는 당직자나 공용 휴대폰 관리자를 통해 긴급한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었다.

 

  국방부는 2015년에 전방 부대 등에 11,364대를 우선 도입하고 이후 효과를 고려 전군에 확대 계획이었으나, 9월 계약업체 엘지유프러스(LGU+)의 파격적인 제안으로 전군 확대를 앞당기게 되었다.

또한 전방 및 격오지 등 전국 각지에 700여기의 통신 중계기를 신설, 통화환경을 개선하여 병사들이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게 되었다.

  국방부는 3년간 공용 휴대폰 무상지원으로 장병 사기진작, 병영문화혁신 및 국방예산 절감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여 엘지유프러스(LGU+)에 장관 감사패를 수여 할 예정이다.

당시 엘지유프러스(LG U+)는 북한의 지뢰 도발 및 포격 등 국가가 위기에 처했을 때 ‘위국헌신 군인본분’의 정신으로 전역을 연기한 병사들의 용기에 동화되어 무상지원을 결정하였다.

  국방부 박래호 정보화기획관은 “이번 병사 수신용 공용 휴대폰 운용으로 사회와 병사 간에 열린 소통 채널이 마련되어 사회의 불안감과 병사의 고립감을 다소 해소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운용실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