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정포커스]선생님, 이번엔 진로체험 여기로 가요...인증기관 535곳 선정

[행정포커스]선생님, 이번엔 진로체험 여기로 가요...인증기관 535곳 선정

  • 기자명 배경석 기자
  • 입력 2019.12.23 16: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제3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535개 선정 발표

▲ 2019년 제3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535개 선정 발표

[서울시정일보]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12월 24일에 2019년 제3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진로체험 인증기관은 총 535개로 신청기관 649개를 대상으로 3단계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특히 교육·법률사회·복지·경찰·소방·군인 직업군과 예술·방송·디자인·스포츠 직업군 관련 기관이 이번 인증에서 가장 많이 선정됐다.

또한, 대구의료원과 녹향월촌마을의 프로그램 등이 청소년들을 위한 우수한 진로체험 활동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사업은 지역 사회에서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을 인증해,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체험의 질 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선정된 인증기관은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증현판을 받고 3년간 인증마크 사용권한을 가지며 매년 4회 이상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야 한다.

학생들은 진로체험망 ‘꿈길’’ 누리집에서 인증기관을 확인하고 진로체험 프로그램도 신청할 수 있다.

구연희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올해에도 많은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생생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교육부는 미래 신산업과 관련한 진로체험기관 등 지속적인 진로체험처를 발굴해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