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앱] 동작머하니? 모바일 앱(APP) 서비스 제공

[앱] 동작머하니? 모바일 앱(APP) 서비스 제공

  • 기자명 황천보
  • 입력 2015.12.22 14: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축제, 행사, 먹거리 정보 등 스마트 앱 구축한 동작머하니? 서비스 운영

[서울시정일보 황천보기자]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창업‧축제‧행사‧먹거리 등 구민생활에 필요한 공간정보 ‘동작머하니?’ 모바일 앱(APP)서비스를 이달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를 위해 최근 ‘스마트서울맵’ 플랫폼을 이용한 모바일 앱 구축을 마쳤다.

  이 서비스는 충효길 노선과 주변 편의시설(화장실, 매점, 식수 등) 정보와 매월 예정이거나 시행중인 축제·행사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창업 및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위치 및 속성정보를 3개월 동안 제공하고 지역내 먹거리 정보(상세위치, 업종, 저렴한 비결, 품목 및 가격 등)도 상세하게 파악이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스마트서울맵’을 스마트폰에서 다운받아 ‘동작머하니?’를 클릭할 경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사용법은 매우 간단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이로써, 스마트폰을 이용한 동작구만의 특성화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 제공으로 동작구 문화브랜드 홍보가 활성화될 것으로 보이며, 사용자 위치중심의 플랫폼을 통한 국가지점번호 위치파악 향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및 신속한 대처도 가능하다.

  특히 소규모 창업주들의 사회적비용(홍보 및 광고비)절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며, 모바일 전자지도를 활용한 동작충효길 및 인근공원 접근성 향상으로 구민여가활동 및 건강증진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노량진 컵밥거리 정보 제공 등 구 정책사업을 반영한 대 시민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통한 데이터 최신성 및 정확성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홍상국 부동산정보과장은 “소규모 일반음식점 대상으로한 모바일 홍보지원이 필요하고 관내 행정정보가 여러 곳에 분산 제공돼 한 눈에 파악하기가 어려워 주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을 이용한 ‘동작머하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