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설동역‘서울풍물시장 테마역’조성

신설동역‘서울풍물시장 테마역’조성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1.07.28 15: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설동역이 서울풍물시장 테마역 조성을 위한 새 단장

서울풍물시장 래핑 디자인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1호선 신설동역이 29일(금) 풍물시장을 소재로 하는 래핑공사를 완료하면서 서울풍물시장 테마역으로 출발하는 첫 단추를 채우게 된다. 래핑의 내용으로는 옛 전통과 추억이 담겨 있는 골동품과 우리 선조들의 생활상을 들여다 볼 수 있는 고가구 등 민속생활용품을 소재로 풍물시장의 역사와 테마에 어울리는 감성적 디자인이 특색이다.
풍물이미지와 어우러지는 풍물시장 안내도, 홈페이지 등을 포함해서 민속 고유의 풍물을 디자인 소재로 도입하면서도 젊은 세대에 어필할 수 있는 QR 코드까지 삽입되어 있어 세대 간 공감대를 조성하려고 힘쓴 노력이 돋보인다.
동대문구 신설동에 소재하고 있는 서울풍물시장은 전통화폐, 라디오, 지게, 소쿠리 등 지금은 잊혀져가는 민속생활용품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전통시장의 맛과 멋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 풍물시장 홈페이지(http://pungmul.seoul.go.kr)를 보면 된다.
서성만 도로행정과장은󰡒어른들에게는 옛 추억을 상기시켜 주고, 어린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하는 풍물시장에 대하여, 서울 메트로 측의 적극적 협조로 신설동역 래핑이 서울 풍물시장의 활성화에 큰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 월간 1회의 풍물주제 음악회, 희귀 풍물상품 전시회 개최 등 테마역 주제에 걸맞은 행사도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