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치행정] 성북구, 꽃향기 솔솔~ 치매는 안녕~

[자치행정] 성북구, 꽃향기 솔솔~ 치매는 안녕~

  • 기자명 정창도
  • 입력 2015.11.25 10: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과 18일, 관내어르신 40여명과 함께 노인성 질환 치료와 예방을 위해

[서울시정일보 정창도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 장위3동에서는 지난 16일과 18일 동청사 3층에서 관내어르신 40여명을 모시고 노인성 질환 치료와 예방을 위한 원예치료 교육을 실시했다.

  원예학 박사 옥진주 원예치료사의 진행으로 어르신들은 다양한 가을소재의 꽃을 바구니에 꽂아보면서 가을의 풍성함을 실감할 수 있었고, 다육식물 모듬심기로 미니정원(디쉬가든)을 만드는 동안에 흙을 만져보고 식물을 심으면서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성북구(구청장 김영배) 장위3동에서는 지난 16일과 18일 동청사 3층에서 관내어르신 40여명을 모시고 노인성 질환 치료와 예방을 위한 원예치료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꿈의숲대명루첸아파트 경로당 김규동 회장은 “예쁜 꽃을 가져가서 잘 키우고 건강하게 살겠다”며 “노인에게 관심을 가져 준 주민센터에 감사하고 앞으로 오늘 같은 좋은 기회가 있으면 꼭 참석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원예치료는 꽃, 식물 등을 통해 사회적, 교육적, 심리적 혹은 신체적 적응력을 기르고 육체적인 재활과 정신적 회복을 추구하는 치료로 정원가꾸기, 식물재배하기, 꽃을 이용한 작품 활동 등을 통해 운동능력을 향상시키고 성취감과 자신감을 증진시킬 수 있다.

  허승수 장위3동장은 “원예치료는 꽃이나 식물 등의 향기를 맡음으로써 정신적인 안정을 얻는 치료의 한 방법으로, 어르신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치매예방 등 노인성질환의 치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