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항공교통] 필리핀으로 가는 하늘길, 더욱 넓어져

[항공교통] 필리핀으로 가는 하늘길, 더욱 넓어져

  • 기자명 정창도
  • 입력 2015.11.11 22: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급력 증대, 편명공유 범위 확대 등 자유로운 취항 여건 조성

[서울시정일보 정창도기자] 신혼여행과 가족여행의 중심지 보라카이, 세부 등 7,107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필리핀으로 가는 하늘길이 더욱 넓어진다.

  국토교통부(장관 : 강호인)는 11월10-11일, 필리핀에서 열린 한-필리핀 항공회담에서 양국간 직항노선 운수권 증대 및 자국 항공사간 편명공유 범위 확대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함으로써 한-필리핀간 하늘길을 넓히는 결과를 도출하였다.

사진제공. 아시아나항공

  2012년 항공회담에서 공급력을 주 9,500석 증대(기존 주19,000회→주28,500석)한 이후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회담에서 주3,000석 추가 증대하여 한-필리핀간 운수권을 총 주31,500석*으로 설정하는데 합의하였다. 

   이를 통해 양국의 항공사가 더욱 자유롭게 한-필리핀 노선을 운항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또한, 그간 상대국 항공사간에만 가능하도록 설정된 편명공유의 범위를 자국 항공사까지도 가능하도록 설정함으로써, 향후 우리 국적사간 편명공유를 통하여 한-필리핀 노선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발권 및 환승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성수기 등 계절적 수요 변동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단체 여행객의 여행 편의 등을 지원하기 위하여 양국 항공사의 전세기 운항에 대해 상호호혜적인 차원에서 행정적 지원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합의를 바탕으로, 양국 항공사의 네트워크 확대 및 부정기편 활성화를 통해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양국 관광·교역·투자 등 인적·물적 교류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