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장] 세계인이 함께 버무리는 김장잔치,...'제2회 서울김장문화제' 개최!

[김장] 세계인이 함께 버무리는 김장잔치,...'제2회 서울김장문화제' 개최!

  • 기자명 황천보
  • 입력 2015.11.05 19: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2천5백 명 등 6천명의 자발적 참여자들이 함께 만드는 김장나눔 한마당



[서울시정일보 황천보기자] '제2회 서울김장문화제'는 6일(금)부터 8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태평로 일대에서 열린다.

 

  개막식은 6일(금) 오후 2시부터 2시 30분까지 서울광장에서 진행한다. 개막식에는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해 제2회 서울김장문화제를 함께 만들어 온 김치동맹(동호모임, 시민단체, 기업 및 공공기관 등)들이 함께 첫 김장배추를 가르고 버무리며, 서로 협동하는 김장문화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이다.

 서울김장문화제는 김장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것을 기념해 2014년에 최초 개최, 김장문화를 통해 전통과 현대를 잇고 세계인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과 나눔의 장이 되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아 기획한 문화축제로 우리의 ‘김장문화’에 관한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보고,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자리이다.

  이번 제2회 서울김장문화제는 '서울아 김장하자!'라는 주제 아래 ▴김장하는 날(개막식‧김장잔치) ▴대한민국 김장마켓(판매) ▴오색찬란 김치컬처(공연, 전시, 체험)로 총 3개 분야 20여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6일(금)~7일(토)에는 외국인 2,500여명을 포함해 총 6,000명이 넘는 세계인이 서울광장을 가득 메워 50톤에 달하는 김장김치를 담근다. 이 날 만들어진 김장김치 일부는 참가자가 가져가되, 대부분은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기부된다. 체험이 곧 나눔으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김장잔치는 6일(금)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7일(토)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다.

  8일(일)에는 서울김장문화제의 대미를 장식할 ‘김장배추페스티벌’이 오후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된다. 서울광장 절반을 5,000포기 배추로 가득 채운 대규모 배추밭을 조성, 그 안에서 시민들이 직접 배추를 수확하여 운반하는 게임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