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날씨] 2016학년도 수능 한파 없을 듯...6일(금)∼9일(월) 다소 많은 비

[날씨] 2016학년도 수능 한파 없을 듯...6일(금)∼9일(월) 다소 많은 비

  • 기자명 정혜연
  • 입력 2015.11.05 17: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9일에 전국적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다소 많은 비


11월 7일 오전 구름모의 영상 및 강수 모식도

[서울시정일보 정혜연기자] 내일(6일)부터 우리나라는 중국중부지방에서 발달하며 접근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아 전국이 차차 흐려져 밤에 서쪽지방부터 비가 시작되어 9일(월)까지 전국에 비가 오겠다.

우리나라 남서쪽으로부터 따뜻하고 습한 공기가 유입되는 가운데 북쪽에는 차고 건조한 공기가 머물면서 대기가 불안정해지고 저기압의 이동속도가 느려 강수의 지속시간이 길어지면서 전국적으로 다소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대기불안정이 심한 모레(7일) 오전부터 글피(8일) 낮 사이에는 충청이남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의 강한 비가 내리겠으니, 시설물과 안전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또 강원영동지방은 북동기류에 의한 지형적인 영향으로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강수량(7일 00시부터 8일 24시까지)은 강원도영동, 경북동해안, 전라남도, 경상남도, 제주도산간 : 40~100mm가량이며 이 밖의 전국적으로 : 20~60mm 정도이다.

(서울·경기, 충청남북도, 전라북도, 전남서해안, 제주도, 동해안은 6일 밤부터)

한편, 7일(토)~8일(일)에는 서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남해상과 서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며 바다의 물결은 6일(금) 낮부터 동해중부먼바다에서 매우 높게 일겠고, 7일(토)~8일(일) 서해상과 동해상은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들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또한 8일(일) 이후에도 당분간 동해상에서는 바다의 물결이 높게 일겠다

특히, 6일(금)부터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해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관리에도 유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