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치행정] 중랑구, 서울 최대‘인공 암벽장’개장!

[자치행정] 중랑구, 서울 최대‘인공 암벽장’개장!

  • 기자명 박경민
  • 입력 2015.10.20 17: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2일 오후 3시, 인공암벽장 준공식을 갖고 12월말까지 무료 시범 운영

 


[서울시정일보 박경민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오는 22일 오후 3시, 주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용마폭포공원 내 국제규모의 인공암벽장인‘중랑스포츠클라이밍 경기장’준공식을 연다.

  용마폭포공원 폭포광장에 조성돼 동양 최대의 인공폭포와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고 있는‘중랑스포츠클라이밍 경기장’은 시비 10억원을 투입해 총 높이 17m, 폭 30m로 관리실, 샤워실, 탈의실, 화장실 등을 갖추고 있다. 단일규모로는 전국 최대의 인공암벽장이다.

또한, 실내 1층에는 높이 4m, 길이 9m의 볼더링월, 2층에는 높이 6m, 길이 12m의 볼더링월을 설치해 비가 오거나 대회를 치를 경우 선수들의 몸풀기용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준공식에는 지역 내 청소년, 주민, 스포츠클라이밍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여해, 경민대 국가대표 단체줄넘기 시범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암벽장 제막식이 진행된다.

이어서 클라이밍 국가대표 송한나래 선수의 시범 등반과, 참여 주민들이 함께하는 클라이밍 체험 등반, 클라이밍 기초교육, 외줄타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구에 따르면 이번에 개장되는 중랑스포츠클리이밍 경기장은 다양한 코스를 갖춘 덕에 일반인에서 전문가까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에도 암벽을 설치해 날씨나 계절에 관계없이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청소년과 일반주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초급, 중급, 고급코스로 구분해 암벽장을 설계하고, 국제대회 및 전국대회 개최를 고려해 IFSC(nternational Federation of Sport Climbing 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 공인 규격에 맞춰 시공됐다. 금년 12월 말까지는 무료로 시범 운영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한편, 7호선 용마산 지하철역과 연계된 편리한 교통과 공원 내 잔디 축구장, 테니스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 “국제규모의 인공 암벽장이 주요 명소인 용마폭포공원에 조성되어 스포츠 클라이밍 전국대회나 국제대회를 유치하면 휴(休)관광벨트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이로써 동양 최대의 인공폭포와 서울 최대의 인공암벽장이 어우러진 용마폭포공원은 구민들의 여가활용은 물론 명실상부한 중랑구의 랜드마크로 떠오를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