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4차산업] 나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 ‘이루다 창업공작소’ 운영

[4차산업] 나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 ‘이루다 창업공작소’ 운영

  • 기자명 고정화
  • 입력 2019.11.05 09: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관악구,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창업 준비 공간, 교육프로그램 운영

▲ ‘이루다 창업공작소’ 운영 안내문

[서울시정일보] 서울관악구가 사회적경제기업의 공유공간으로 조성된 난향동 코워킹스페이스 내에 ‘이루다 창업공작소’를 운영한다.

지난해 8월 개소를 시작으로 시범 운영된 ‘이루다 창업공작소’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 관악구민들의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키고 창업을 준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창업을 원하는 주민들에게 작업 공간을 예약제로 상시 개방하고 공작소에 마련된 장비를 대여해 작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메이킹룸, 스터디룸, 아이디어룸을 이용 할 수 있으며 소형 CNC라우터 및 소프트웨어, 노트북, IOT제작 강의용 교구 등도 대여할 수 있다.

또한 청소년·청년 및 관악구민을 대상으로 3D프린트에서부터 마이크로비트 교육, 컨텐츠 크리에이터 교육, 메이커스 교육 등 4차 산업을 준비하고 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11월 1달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세 시간 동안 3차원 설계, 제품기획, SNS를 이용한 홍보 및 마케팅을 아우른 메이커스 종합교육을 실시한다.

관악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신청은 이루다 창업 공작소 홈페이지 또는 구청 민관협치과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루다 창업공작소가 관악구민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계획을 실현하고 실제 창업까지 연결되는 창업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