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화] 서울문화재단, 마음 속 아픔, 미술과 음악으로 치료해

[문화] 서울문화재단, 마음 속 아픔, 미술과 음악으로 치료해

  • 기자명 박영한
  • 입력 2015.08.17 19: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취학 아동, 청소년기 학생, 성인 남녀 등 상황별 맞춤 미술, 음악치료 프로그램으로 효과 극대화 기대



[서울시정일보 박영한기자]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조선희) 성북예술창작센터는 어린이, 청소년, 직장인 등 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예술치료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오는 17일(월)부터 모집한다.

오는 9월부터 연말까지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는 미술치료 분야의 ▲마음지킴이(초등학생 2~3학년 10명 이내) ▲남․녀 행복 프로젝트_발칙한 스토리텔링(성인남녀 커플 6팀) ▲마이예술텔레비전(중학교 1학년 10명) ▲미술로지지_감정에 예의를 허하다2(전화상담원 8명씩 3팀)와 음악치료 분야의 ▲음악 여행을 떠나요!(6~7세 어린이 12명) ▲나의 힐링음악 다이어리(직장인 8명씩 3팀)가 있으며, 각기 다른 일정으로 4~12회씩 진행된다.

 

SFAC 문화 예술공간

총 6개의 예술치유 프로그램은 미술매체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타인과의 소통을 도모하는 ‘미술치료’와 미취학 아동의 비언어적 감정 표현과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자가 관리를 돕는 ‘음악치료’로 구성됐다.

서울문화재단 조선희 대표이사는 “일상에서의 적절한 긴장 이완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표현하고 분출하는 것은 마음 건강을 위한 최선의 예방책”이라며 “예술치유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예술을 통해 부정적 감정을 해소하고 스스로 치유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신청서 작성 후 프로그램별 치료사에게 이메일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오는 17일(월)부터 접수하며, 참가자는 치료사가 직접 선정하여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 신청서는 성북예술창작센터 온라인 카페(cafe.naver.com/sbartspace)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각 치료사 이메일 주소 역시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02-943-9300)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