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치행정] 마포구. 경로당이 마을도서관으로 변신! 개방형 경로당 탄생

[자치행정] 마포구. 경로당이 마을도서관으로 변신! 개방형 경로당 탄생

  • 기자명 장민주
  • 입력 2015.07.31 14: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과 어르신이 공감하고 소통하는 장소로 탈바꿈

[서울시정일보 장민주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7월 29일 공덕동의 공덕삼성아파트 경로당에서‘개방형 경로당’탄생을 알리는 현판식을 개최했다.

개방형 경로당은 서울시 경로당 시책의 일환으로 어르신들만의 공간이었던 경로당을 지역주민에게 개방해 세대 간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경로당 시설을 공유하고,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열린공간으로 만든다는 취지다.

  구는 공덕삼성아파트 경로당을‘마포구 제1호 개방형 경로당’으로 지정하고,‘주민과 함께하는 마을도서관’이라는 테마로 운영키로 했다. 이를 위해 지난 6월부터 경로당 내부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고, 1,000여권의 책을 비치할 책장을 마련했다. 대부분의 책은 주민들의 기증으로 채워져 의미를 더했다.

경로당 내 마을도서관에는 어린이 서적도 구비돼 있어 아이들이 방과후에 자유롭게 책을 보거나 공부 할 수 있는 동네 공부방으로도 변신한다.



  이날 현판식에는 정화진 공덕삼성아파트 경로당 회장, 진두수 대한노인회 마포구지회장, 국회의원과 시의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경로당 관계자는 향후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한자, 서예, 바둑교실 등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역주민 누구나 매주 월,수,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마을도서관으로 변신한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다.

박홍섭 구청장은“이번 개방형 경로당 사업으로 지역주민들과 어르신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개방형 경로당을 점차 확대해 세대간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는 지역사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