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름 휴가] 여름휴가철, 금.토요일 저녁시간을 조심하세요

[여름 휴가] 여름휴가철, 금.토요일 저녁시간을 조심하세요

  • 기자명 황천보
  • 입력 2015.07.23 12: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공단, 최근 5년간 7.8월 교통사고 현황 분석

 

최근 5년간 7・8월 지역별 교통사고 사망자수 현황(출처 : 경찰청 사고통계)

[서울시정일보 황천보기자] 교통안전공단(이사장 오영태)이 최근 5년간 여름 휴가철인 7.8월 교통사고 현황을 분석한 결과 요일별로는 금요일과 토요일에, 시간대별로는 오후 8시에서 10시 사이에 사망사고가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지역별로는 화성, 고양, 수원, 평택, 용인 등 경기지역에서 가장 많은 사망사고가 발생했는데, 이는 휴가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올 때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피로누적과 집중력 저하가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그 다음으로는 경북(경주, 포항, 구미, 경산, 안동 등), 경남(창원(통합), 김해, 진주, 사천, 거제 등), 전남(여수, 영암, 나주, 순천, 광양 등)지역에서 많은 사망사고가 발생했는데, 주로 해안가 등 휴가지 밀집지역에서 많은 사고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도로종류별로는 시군도에서, 사고형태로는 차대차 사고가 많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휴가지로 이동하는 도로 주변에서 들뜬 마음으로 집중력이 저하된 상태에서 운전하다가 많은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최근 5년간 7・8월 요일․시간대별 교통사고 사망자수 현황(출처 : 경찰청 사고통계)

 한편, 공단은 7월 29일 수요일 전국 자동차검사소를 방문하는 모든 차량에 대해 에어컨 작동상태, 타이어 공기압 및 브레이크 상태, 각종 오일류와 벨트류 점검 등 여름 휴가철을 대비한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휴가철 고급 차량정보에 하나는 교통안전공단 'Love TS 고객 무상점검 Day' : 매월 마지막 수요일, 공단 전국 58개 자동차검사소를 방문하는 차량을 대상으로 무상점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서비스 안내 : 교통안전공단 고객콜센터(1577-0990)로 하면 된다.

 

 공단 오영태 이사장은 “매년 7.8월은 여름 휴가객들이 몰리는 시기로,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특히 8월 1일부터 7일 사이에 전체 휴가객의 38.2%가 몰려 교통체증과 함께 교통사고로 인한 피해가 예상된다”며, “휴가를 떠나는 분들께서는 출발 전 차량 점검과 함께 교통경로를 미리 확인하고 전좌석 안전띠를 착용한 후 여유로운 마음으로 운전을 하시고, 특히 야간에 운전을 하실 때는 졸음운전 예방을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는게 좋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