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휴가] 휴가철 교통·날씨·숙박 한 곳서 확인한다

[휴가] 휴가철 교통·날씨·숙박 한 곳서 확인한다

  • 기자명 황천보
  • 입력 2015.07.15 16: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자부, 대국민 투표로 ‘여름 휴가철 유용한 공공정보’ 10건 선정

 


[서울시정일보 황천보기자] 행정자치부는 여름 휴가철에 도움이 될 만한 공공정보 10건을 선정해 ‘대한민국 정보공개 포털(www.open.go.kr)에서 안내한다고 15일 밝혔다.

‘여름 휴가철에 유용한 공공정보 10선’은 행자부가 공공기관의 추천을 받아 정보공개포털에서 대국민 선호도 투표를 거쳐 뽑은 것이다.

 

선호도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 문화체육관광부)’은 여행의 모든 것을 종합 제공하며 특히 올해는 여름 휴가철 맞춤형 여행정보를 알려준다.

전국에서 개최되는 여름 축제를 지도 한 장에 담은 ‘시원한 2015 여름축제’, 숲속 여행지, 반려동물과 함께 갈 수 있는 전국 여름여행지 특집도 연이어 서비스 할 예정이다.

 


환경부의 국립공원 탐방(www.knps.or.kr) 사이트에서는 우리나라 국립공원(산 17, 바다 4)의 탐방코스, 교통, 야영장 등이 종합적으로 상세하게 안내돼 있다.

산림청(www.foreston.go.kr)의 산림 휴양정보도 유용하다.'전국 걷기여행길'(www.koreatrails.or.kr)에서는 전국 480개 걷기여행길 내 1천171개 코스의 상세지도, 소요시간, 난이도, 교통, 편의시설 등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숲에서 즐기는 숲에On’(www.foreston.go.kr, 산림청)은 숲에서 즐기는 산림 휴양정보를 한 곳에 모아, 휴양림, 산림욕장, 생태탐방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전국 걷기여행길’(www.koreatrails.or.kr,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전국의 480개 걷기여행길 내 1171개 코스별로 상세지도, 소요시간, 난이도, 교통안내, 편의시설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이 외에도 전국의 싼 주유소 찾기, 날씨, 교통, 도로위험상황 등의 정보가 휴가철 국민에게 유용한 공공정보로 선정됐다. 

 

심덕섭 행자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정부가 제공하는 공공정보를 잘 활용하면 알차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계획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