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행] 한강‘셔틀페리’운항 재개, 야간에도 탈 수 있어

[여행] 한강‘셔틀페리’운항 재개, 야간에도 탈 수 있어

  • 기자명 황천보
  • 입력 2015.07.10 17: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5(수)부터 ‘뚝섬~잠실’ 관공선 셔틀페리 운항재개

[서울시정일보 황천보기자]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지난 6월 4일 선박검사 및 메르스 등으로 중단되었던 한강 셔틀페리가 안전검사 등이 완료됨에 따라 오는 7월 15일(수)부터 운항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최근 메르스(MERS) 여파 관련 이용객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마스크, 체온 측정계, 손세정제 등을 구비했다.

아울러 한강 셔틀페리는 1일 편도 12회 운항되며, 이용시간은 매일 14시 부터 20시 20분까지로 편도(2.4km) 이용시 20분 정도 소요된다. 다만 매주 월요일은 정기점검 관계로 휴항한다.



   지난 5월 1일부터 시범운항을 시작한 한강 셔틀페리는 이용수요를 점검한 결과, 관광객과 시민들이 즐겨 찾는 시간대별 이용객을 고려하여 오전운항을 폐지하고 야간운항을 확대 운영한다.

또한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후불교통카드와 티머니카드 등 결제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며 승선요금은 탑승 1회당(편도) ▵어린이 1천원 ▵성인 2천원이다.

고홍석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관공선 셔틀페리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해소를 위해 후불교통카드와 티머니카드 등 결제시스템을 다양화 하고 야간운항을 시행한다” 며, “셔틀페리 운항이 수상 교통수단 도입을 위한 성공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공선 셔틀페리 시범운항에 관련한 세부사항은 한강사업본부 수상관리과(☏3780-082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