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제] 경기. 굿모닝론 대출 1호점, 수원에 탄생. 성공기원 방문

[경제] 경기. 굿모닝론 대출 1호점, 수원에 탄생. 성공기원 방문

  • 기자명 황천보
  • 입력 2015.07.03 10: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론 대출 1호점 ‘먹고반해’ 성공 기원 행사 실시

[서울시정일보 황천보기자] 경기도가 추진 중인 굿모닝 론 대출 1호점이 수원에 탄생했다.

‘굿모닝 론’은 금융기관 이용이 어려운 저소득 사업자와 창업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1.84%의 초저리로 자금을 지원하는 경기도형 마이크로 크레딧(소액대출) 사업이다.

  박수영 경기도 행정1부지사와 김병호 하나은행장, 김병기 경기신보 이사장, 이병학 경기광역자활센터장은 2일 오후 3시 30분 굿모닝론 대출 1호점인 수원시 ‘먹고 반해’ 분식점을 찾아 성공기원 행사를 가졌다.

네 사람은 지난 3월 소상공인과 저소득층의 자립과 자활을 돕는 굿모닝 론의 성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었다.

  대출 1호점으로 선정된 ‘먹고 반해(사업주 정혜령)’는 지난해 6월 개업한 김밥 전문점으로 신용등급 문제로 시중은행 대출이 어려워 자금압박을 받았었다.

굿모닝 론을 통해 2천만 원의 운영자금을 지원받은 정 씨는 이날 “장사가 현재 잘되고 있다. 열심히 일해 상환하겠다.”면서 “저보다 어려운 사람들이 많은 만큼 이러한 기회가 더 많이 주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박수영 부지사는 “제때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지 못해 잠재력이 있는데도 안타깝게 폐업하는 소상공인이 많다.”면서 “굿모닝 론이 자립의지와 열정, 그리고 성공 잠재력이 있는 자영업자들의 자신감을 회복하고 재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답했다.

  굿모닝론은 지난 3월 17일 상품 출시 후 일평균 100건 이상의 문의가 쇄도하는 등 도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 대출규모는 총 62억으로 도는 약 500여명의 영세 소상공인들이 금융지원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는 향후 굿모닝론 대출 영업장의 성공담을 엮은 자료를 제작해 영세 소상공인들에게 성공사례를 전파하는 ‘성공 릴레이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굿모닝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광역자활센터(031-236-9525)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먹고 반해는 이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지역사회와의 나눔 실천행사로 음식을 절반가격에 제공하는 ‘반 값 데이’ 이벤트를 실시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